제1호 발행일 2014.01.17

김헌수 전무[사업단장 삼성SDI]
WPM 고성능 이차전지 소재 사업단 참여기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인류의 삶은 어떠한 에너지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혁신적으로 바뀌어 왔으며,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이 바로 배터리입니다. 이제 시작한 스마트 혁명의 시대에는 자유롭게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배터리 산업의 혁신을 통해 인류가 시간과 공간, 한정된 자원과 오염으로부터 자유롭게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는 Ubiquitous Energy 시대를 창조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WPM 고성능 이차전지소재사업단은, Ubiquitous Energy 시대의 근간이 되는 배터리의 핵심소재인 양, 음극 소재의 개발을 담당하고 있어서 큰 자부심과 함께 과제 성공에 대한 책임감도 가지고 있습니다. 과제의 최종 목표인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해서는 Cost 경쟁력이 있는 차별화된 성능의 소재개발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전 참여기관이 “소통과 열정”으로 합심하여 목표달성에 매진해야 하겠습니다.

올해 1월부터 발간되는 본 웹 소식지는 그간의 오프라인 위주의 정보 교류, 소통 활동을 넘어 온라인에서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중소, 중견기업을 비롯한 전 참여기관간의 정보교류, 홍보 등 원활하고 활발한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향후 더욱 알차고 도움이 되는 소식지로 지속 발전해 나가기 위해 각 참여기관의 적극적인 contents 제공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4차년도 총괄 성과 워크샵 및 기술...
4차년도 총괄 성과 워크샵 개최, 애경화학 제50회 무역의 날 포상, 포스코켐텍 EV 전지용 음극재출 애경유화 INCHEM TOKYO 2013 참가, [과제탐방] 1세부 전기자동차용 양극소재
1세부 전기자동차용 양극 소재 한국유미코아 천안 산업단지
포스코켐텍, 전기자동차 전지용...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 선정 및...

Si 음극용 Self-Healing P...
Stanford 대학의 Yi Cui 교수와 Zhenan Bao 교수 그룹은 공동 연구를 통해 미세 균열을 자발적으로 치료하여 Si 음극의 성능 저하를 방지할...
삼성SDI, 국내 최초 배터리...
6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 삼성SDi 본사에서 박제승 삼성SDI 자동차전지사업부장 (부사장, 오른쪽)이 카스턴 리네만 TUV라인란드...
name :   email :   [구독신청]

본 메일은 발신전용입니다. 문의사항은 swani.kim@samsung.com으로 문의 하십시오.
COPYRIGHT(C) 2013. SAMSUNG SDI INC. ALL RIGHT RESERVED.